UPDATED. 2024-03-29 17:59 (금)
그린피 폭등, '가정용 골프시뮬레이터 비전홈 어떠세요'?
상태바
그린피 폭등, '가정용 골프시뮬레이터 비전홈 어떠세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0.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집에서 편하게 골프를 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더 이상 가을은 독서의 계절만이 아니다. ‘가을 골프는 빚을 내서라도 가야한다’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골퍼들이 필드로 쏟아져나오고 있다.

그러나 높아지는 그린피는 많은 주말골퍼들을 주저하게 만들기도 한다. 이로 인해 골프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를 집안에 들이고 싶다는 골퍼들의 니즈도 많아지는 계절이다.

[사진=골프존 제공]

 

그러나 반드시 스크린골프에만 가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새로운 대안이 나왔고 많은 골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크린골프를 집에 설치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나만의 라운드가 가능한 시스템이 있어 눈길을 끈다.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비전홈(VISIONHOME)’은 가정이나 사무실 등 어디서나 자유롭게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스크린골프에 대한 골퍼들의 접근성 및 편의를 높이는데 이바지했다는 평을 받는다. 지난 3월 GS샵 TV홈쇼핑을 통해 진행된 공식 출시 판매 방송을 통해서는 하루 만에 8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등 뜨거운 호응을 받기도 했다.

비전홈은 실제로 공을 타격하는 것이 아님에도 스윙에 따른 공의 궤적과 속도 분석 정보가 담긴 골프존의 화면 인터페이스와 기술력을 그대로 적용해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의 구질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집에서 연습장 모드를 통해 스윙 감각을 유지할 수 있으며 스트로크플레이, 니어핀 연습 등으로 샷의 강점과 단점을 파악해 골프실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마그네틱 임팩트공과 고감도 자이로센서가 탑재된 비전홈 전용 클럽을 통해 스윙 시 생동감 있는 타격감과 함께 자신의 샷을 보다 더 정확하게 화면에 구현해줄 수 있도록 해준다. 비전홈에서는 엄선된 아름다운 골프 코스를 생생한 화면과 현장감 넘치는 다양한 음향 효과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 이후 고객 니즈를 반영해 지속해서 골프코스 업데이트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 안에 일본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일본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며 시즌패스 유저들에게 100여 개 골프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7월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비전홈 시즌패스’는 온라인 네트워크 플레이를 하면서 더 많은 프리미엄 CC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비전홈 네트워크 플레이는 비전홈 유저라면 공간의 제약 없이 골프 대결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네트워크 플레이를 통해 지인 또는 골프 동반자들과 온라인 배틀 및 홈 배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시즌패스를 통해 기본으로 선보이던 18개 골프장 외에 18개 프리미엄 골프장CC를 추가로 제공하게 돼 전 세계의 아름다운 골프장 코스를 집에서 실감나게 느껴볼 수 있다.

아울러 골프존은 가을을 맞아 다음달 25일까지 풍성한 혜택의 ‘비전홈 가을 페스티벌’도 진행하고 있다. 비전홈 플레이를 하고 홀인원을 기록하거나 1대1 온라인 네트워크 플레이에서 5승 달성, 18홀 완료 기준 스트로크 플레이 라운드 횟수가 많은 상위 10명 등에게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또 비전홈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음달 25일까지 시즌패스에 가입하는 모든 회원에겐 6개월 비전홈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스크린골프를 통해 골프의 대중화에 기여한 골프존이 골프를 더욱 친숙하게 접하고 국민 스포츠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선보인 ‘비전홈’ 시스템은 편리한 사용성과 쉬운 접근성으로 골프의 진입 장벽을 낮춰 신규 골프 인구 유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현장의 기대감 섞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