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위믹스3.0, 신규 NCP 알고리스 캐피탈-AQX 합류
상태바
위믹스3.0, 신규 NCP 알고리스 캐피탈-AQX 합류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11.0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위메이드가 위믹스3.0의 40원더스에 함께 할 다양한 블록체인 파트너사들을 하나 둘 확장해가고 있다.

장현국 대표의 위메이드는 7일 “퀀트 헤지펀드 알고리스 캐피탈과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 NCP) 계약을 체결하고 ‘40 원더스’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알고리스 캐피탈은 고유번호 39번(WONDER 39)을 선택했다.

알고리스 캐피탈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통 금융시장부터 가상화폐 같은 대체자산까지 다양한 자산을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세계 굴지의 운용사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알고리스 캐피탈의 이번 NCP 합류로 위믹스 생태계 구축과 성장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 블록체인 분석기술 제공 ▲ 위믹스의 디파이 설계 등 메인넷의 에코시스템 확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알고리스 캐피탈은 이번 노드 파트너 합류와 함께 위믹스3.0 벨리데이터(Validator)로 합류함에 따라 노드 스테이킹을 위해 위믹스 150만 개를 위믹스 재단에 투자했다.

앞서 위메이드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AQX와도 손을 잡았다. 위믹스3.0(WEMIX3.0) NCP 40 원더스의 일원으로 맞았다. 고유번호는 2번이다.

AQX는 아시아 최대 퀀트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 랩스가 운영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다. 프레스토 랩스는 2014년도에 설립된 싱가포르 기반의 기업으로 세계적 수준의 엔지니어와 연구원들로 구성, 데이터에 기반한 퀀트 분석에 따른 자동 트레이딩 시스템을 개발해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투자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40원더스 노드 파트너로 정식 합류한 AQX는 기술 및 사업적 협력을 바탕으로 위믹스3.0 메인넷의 무결성과 보안을 보장하는 핵심 파트너로서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AQX는 이번 노드 파트너 합류와 함께 위믹스3.0 밸리데이터(validator)로 합류함에 따라 위믹스 200만 개를 투자, 노드 스테이킹했다.

NCP라고도 불리는 원더스(WONDERS)는 WEMIX3.0 메인넷의 거래와 블록을 검증하고 전파하며 추가되는 노드들과의 연결을 유지해 메인넷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위믹스3.0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