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CJ온스타일, 브랜드 업무 제휴로 파트너십 강화
상태바
CJ온스타일, 브랜드 업무 제휴로 파트너십 강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11.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이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며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 각 플랫폼간 충성 고객 확보만큼 브랜드 락인(Lock-In) 경쟁도 치열해진 가운데, 주요 협력사와 연간 업무 협약을 맺으며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선제적으로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엔데믹을 맞아 시장 환경이 빠르게 변화한 만큼 협력사의 세일즈, 브랜드 홍보 등의 니즈에 CJ온스타일 전 채널과 마케팅 역량을 집중 지원해 양사 공동 성장을 도모한다는 목표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업무 제휴 협약을 기반으로 CJ온스타일은 TV라이브∙T커머스∙모바일 라이브를 잇는 원플랫폼 세일즈 제공,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 콘텐츠 IP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셀럽 등과 연계한 브랜딩 콘텐츠 지원 등 타 이커머스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서비스를 협력사에 제공한다. 이 밖에 채널 맞춤형 마케팅, 구매 고객 데이터 분석, 숏폼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하며 협력사 타깃 고객이 상품 탐색 경험을 제고하는데도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시작은 자코모가 연다. 양사는 올해 3월 CJ온스타일 브티나는 생활로 첫 인연을 맺었다. 자코모는 지난 3월 브티나는 생활로 약 7억원대 결제액을 기록하며 자체 온라인 최고 판매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CJ온스타일과 자코모는 브티나는 생활 성공을 기반으로 지난 7월 첫 콜라보 상품 ‘자코모 시그니처 소파’를 함께 론칭하기도 했다. 제품 기획 단계부터 개발, 마케팅 등 전 과정을 양사가 협업했으며, 10월에는 남양주 자코모 쇼룸에서 ‘자코모 소파 페스타’를 열고 CJ온스타일 최초로 오프라인 스토어, TV홈쇼핑, 모바일 라이브를 연계한 원플랫폼 세일즈를 실현한 바 있다.

자코모 관계자는 "CJ ENM의 유통과 방송 분야 강점을 융합해 만들어 낸 브티나는 생활은 협력사와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높였다"며 "CJ온스타일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자코모와 고객과의 접점이 다변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J온스타일과 자코모 양사는 오는 28일과 29일 양일 ‘CJ온스타일 X 자코모 고객감사제’를 주제로 프로모션을 열고 협업을 본격화한다. 28일 저녁 7시에는 63만 명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예씨와 자코모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김신유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담당은 "협력사의 성장은 CJ온스타일 브랜드력 제고는 물론 고객 구매 경험도 개선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띈다"며 "2023년까지 다양한 관계사와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CJ온스타일과 협력사의 공동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