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오뚜기가 적극 권장하는 '복작복작 조리법'이란?
상태바
오뚜기가 적극 권장하는 '복작복작 조리법'이란?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11.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오뚜기가 이른바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극 권장해 눈길을 끈다. 이는 기존 조리법 대비 1봉당 약 200㎖의 물을 적게 넣고 그대로 끝까지 조리해 물을 버리는 중간 조리과정을 줄이고 진한 맛을 끌어올리는 방법이다.

지난 5월 오뚜기는 이를 적용한 짜장라면 ‘짜슐랭’을 출시했다. 최근 체험단이 소개하는 복작복작 조리법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이후 복작복작을 오뚜기 대표 볶음면인 '진짜장', '진진짜라', '크림진짬뽕', '스파게티' 등 봉지라면 총 5종에 확대 적용했다.

[사진=오뚜기 제공]

진짜장의 경우 냄비에 물 1컵과 3/4컵(350)를 넣고 면과 스프를 끓이면 된다. 기존 550~600의 물을 사용하는 일반 짜장라면 대비 1봉당 꽤 많은 양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물 끓이는 시간을 감소시켜 가스 사용량도 절감하면서 재료의 모든 맛이 고스란히 농축돼 진한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물을 따라 버릴 때 건더기와 면이 함께 버려지는 불편함도 덜어준다.

오뚜기는 지난 21일부터 공식몰인 오뚜기몰에서 복작복작 기획패키지를 1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 있다. 패키지는 짜슐랭 패턴을 적용한 ‘도자기 면기’, 무광 블랙으로 고급스러운 ‘짜슐랭 젓가락’, 라면 계량컵과 짜슐랭(2세트) 등으로 구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국제적으로 물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조리법을 진짜장, 진진짜라 등 다양한 봉지라면에 확대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오뚜기만의 노하우를 토대로 친환경성을 고려한 제품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