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3 20:36 (금)
대상웰라이프, 시노팜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MOU
상태바
대상웰라이프, 시노팜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MOU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2.0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대상웰라이프가 중국 최대 제약그룹 자회사와 합작법인을 설립,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생산 공장을 건설한다.

대상웰라이프는 "지난 30일 종로사옥에서 중국 최대 제약그룹 시노팜그룹의 자회사 시노팜인터내셔널(중국국제의약위생유한공사)과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 양류 시노팜그룹 이사, 시노팜인터내셔널 CFO이자 시노팜헬스케어 총재인 리하오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을 위해 시노팜그룹 핵심관계자가 내한, 대상웰라이프 본사 및 연구, 생산시설 등을 방문했다.

 

리하오 시노팜헬스케어 총재(왼쪽부터),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사진=대상웰라이프 제공]

 

대상웰라이프에 따르면 지난 7월 투자의향서(LOI)에 이어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로 양 사는 중국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대한 변함없는 의지를 다졌다. 하이난성 단저우시 양푸 내에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생산 인프라와 경쟁력을 갖춘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생산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는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와 클로렐라, 아르기닌 등을 대표로 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를 갖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중국 내에서 당뇨 및 암 외에도 심혈관계 질환 등 만성질환의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특수의료용도식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중국 정부가 특수의료용도식품에 대한 해외 기업의 진출 문턱을 낮추면서 지속적인 시장성장이 점쳐진다"고 전망했다.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는 "70조 규모의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시노팜그룹과 공동 협력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안정적으로 강화하게 됐다"며 "대상웰라이프의 첫 해외 합작법인 설립인 만큼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