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8 12:38 (화)
카카오게임즈,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 성료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 성료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12.1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온 카카오게임즈의 서포터즈 활동이 성료됐다.

조계현 대표의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0일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게임즈 사무실에서 자사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인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디지털 서포터즈)’ 2기의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디지털 서포터즈’는 디지털 환경에 낯선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9월 2기를 선발해 3개월 가량 운영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서포터즈 2기는 활동기간 동안 성남시 관내 전통시장의 특색을 알리는 홍보영상을 제작해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로 공유했으며 전통시장과 관련된 게임 콘텐츠와 이벤트를 기획하고 시장을 찾은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도모했다.

이날 진행된 해단식에는 임지현 카카오게임즈 부사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으며 서포터즈 2기의 활동을 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서포터즈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우수활동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서포터즈 2기로 활동한 김나현 학생은 "직접 시장 현장에서 상인, 고객 등 다양한 분들을 만나 인터뷰 하고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이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인 ‘디지털 격차 해소와 공생‘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내가 가진 역량을 활용해 사회공헌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사람들의 일상을 더욱 행복하게 같이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다가치 게임’이라는 비전으로, ‘PC 기부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교육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