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우리금융, 저신용자 중도상환해약금 전액 면제
상태바
우리금융, 저신용자 중도상환해약금 전액 면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2.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저신용 고객들의 대출 상환 부담 경감을 위한 정책을 내놓았다. 

우리금융은 28일 "향후 1년간 중도상환해약금을 전액 면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새해 1월 2일부터 신용등급 5구간 이하 저신용자 중도상환수수료를 1년간 면제한다. 최근 금융당국에서 서민 대출자들의 가계부채 부담 경감을 위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금융당국의 대책에 일조한다는 취지다. 우리은행은 시중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가계대출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가계대출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가능 시기를 기존 대출 만기 1개월 전에서 3개월 전으로 늘려 면제 대상을 확대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기존 당정 협의 사항이었던 등급하위 30%(신용등급 7구간 이하)보다 대상을 대폭 확대해 시행하는 내용으로 취약차주를 파격 지원하겠다는 그룹 차원의 의지를 강하게 반영했다"며 "금융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취약차주의 부담 경감을 위해 앞으로도 정부 정책에 적극 협력해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은 지난 8월부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우리 함께 힘내요 상생금융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향후 3년간 23조원 규모의 금융지원 및 그룹사들이 함께 참여하는 여러 직접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저신용·성실납부자의 금융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신용대출 금리 6% 초과 이자액으로 대출 원금을 감면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