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팔도 비빔장, 누적 판매량 2000만 훌쩍
상태바
팔도 비빔장, 누적 판매량 2000만 훌쩍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1.0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팔도 비빔장 누적 판매량이 2000만개를 돌파했다.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4일 "2017년 9월 출시한 팔도 비빔장 누적 판매량이 2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시장 진출 6년 만의 성과다. 앞서 팔도는 자사 제품 팔도비빔면의 액상스프를 별도로 출시해 달라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정식 출시했다.

[사진=팔도 제공]
[사진=팔도 제공]

2022년 판매량은 2021년 대비 115% 신장했다. 팔도 측은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해외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며 판매량이 는 것으로 분석했다. 런치플레이션과 집밥 선호 문화, 자신만의 레시피로 음식을 조리하는 '모디슈머'의 증가도 힘을 보탰다.

팔도비빔장 매운맛과 팔도비빔장 버터간장, 스틱형 등 고객 니즈가 다양해지는 만큼 다음 달에는 칼로리를 줄인 신제품을 선보이고 관련 제품을 지속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민하원 팔도 마케팅 담당은 "팔도비빔장은 면뿐 아니라 다양한 재료를 비벼 먹는 비빔장에서 출발했으나, 지금은 만능 요리 소스로 쓰임새가 확대되고 있다"며 "다양해진 입맛과 간편식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