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오뚜기, 한국조리과학고 요리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오뚜기, 한국조리과학고 요리 경연대회 개최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1.0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오뚜기가 청소년 셰프들의 경험을 넓히는 활동을 이어간다.

오뚜기는 4일 "지난달 19일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조리 특성화 학교인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에서 '제13회 한조고 창작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고, 4일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오뚜기 제공]
[사진=오뚜기 제공]

창작요리경연대회는 오뚜기가 2013년부터 진행해 온 행사다. 미래 식품·외식 산업의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독창성을 발휘해 다양한 요리를 개발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날 대회에는 한조고 재학생 240명이 80개 팀으로 참가했으며 학생들은 오뚜기 케챂과 마요네스를 활용한 피크닉 요리를 주제로 이색적인 음식을 만들었다. 심사에는 오뚜기 마스터셰프인 이유석 셰프와 이탈리안 레스토랑 다로베 오너 셰프인 강우석 셰프가 참가해 전문성을 더했고 임직원 등 총 6명이 참석했다.

시상식 최고 영예인 '오뚜기상'은 오뚜기 '과일과 야채 케챂', '오뚜기 골드마요네즈' 등을 활용해 만든 '브루스케타 브리또&김치 케챂 타코야끼'가 선정됐다. 오뚜기는 오뚜기상을 비롯한 총 11팀 수상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수여했다. 수상작은 오뚜기 레시피 사이트 '오'키친'에 소개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한국조리과학고 학생들의 요리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고, 대회경험을 통해 셰프로 한 발짝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식품 업계 진출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해 전남조리과학고등학교, 고명외식고등학교 등 2개교와 신규 협약을 맺었다. 이후 '제1회 전남조리고 창작요리경연대회', '제1회 고명외식고 창작요리경연대회'를 새롭게 진행하며 청소년들이 셰프가 되기 위해 필요한 대회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