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3-28 10:59 (화)
KT&G 상상마당 부산, 지역 신진 뮤지션 발굴
상태바
KT&G 상상마당 부산, 지역 신진 뮤지션 발굴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2.0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역 신진 뮤지션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4’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신진 뮤지션 육성을 위해 멘토링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지난 2021년부터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부산음악창작소)와 협업해 세 번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는 20일까지 공개 모집하는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4의 지원자격은 활동 경력이 2년 이내로 부산에 거주하고, 자작곡을 3곡이상 보유한 개인 혹은 팀이다. 서류심사 및 실제 연주 영상 심사를 통해 대중성, 독창성, 발전가능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2개 팀이 최종 선정된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KT&G에 따르면 최종 선정 팀은 이번 시즌 멘토 음악가 조정치에게 작사·작곡법, 공연준비에 대한 코칭 등 멘토링을 받는다. 이어 오는 4월 15일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자작곡 2곡을 포함해 총 4곡을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공연 당일에는 멘토·멘티 토크쇼 및 멘토 뮤지션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는 지난 3회 동안 올옷, 서울부인, 이사홀 등 7팀이 최종선정돼 카더가든, 하림, 요조 등의 멘토링을 받았다. 이들은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를 발판 삼아 현재까지 왕성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이번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4가 부산지역 신진 뮤지션이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음악 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상마당 부산은 KT&G가 홍대·논산·춘천·대치에 이어 전국에 다섯번째로 설립한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상상마당 부산은 상상마당 중 최대규모의 공간으로, 디자인·공연·전시는 물론 크리에이터 창작센터와 청년 창업지원 공간도 운영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