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38 (목)
'초임 연봉 파격 인상' BBQ, 공개채용 지원자 역대 최다
상태바
'초임 연봉 파격 인상' BBQ, 공개채용 지원자 역대 최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2.0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BBQ 신입 공개채용이 창서 이래 가장 많은 지원자를 모았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 BBQ 그룹은 7일 "윤홍근 회장의 신 인재경영 선언의 일환으로 '대졸 초임 연봉 33.5% 파격 인상' 발표에 우수한 청년 인재가 대거 몰렸다"고 밝혔다.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자가 2주만에 2500여명이 몰린 것이다. 이처럼 단기간내 많은 지원자가 몰린 것은 창사이래 처음이다. 대졸 초임 연봉 파격 인상 선언 이후 진행된 첫 공채로 취업 준비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윤홍근 제너시스 BBQ 회장. [사진=제너시스 BBQ 제공]
윤홍근 제너시스 BBQ 회장. [사진=제너시스 BBQ 제공]

앞서 BBQ는 '新인재경영'을 선언하며 대졸 신입사원 연봉(SV, FC 현장직군 기준)을 기존 3400만원에서 4540만원으로 대폭 인상했다. 이는 국내외 경제 위기 상황 돌파를 위한 해법으로, 업계 최고의 대우를 제공함으로써 구성원들이 세계 최대, 최고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에 근무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내린 결단이다.

윤홍근 BBQ 회장은 "예상보다 많은 지원자가 몰린 이유는 BBQ가 이제는 단순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벗어나 전 세계시장에서 한식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정받고, 안정적으로 성장해가는 글로벌 외식 기업임을 알아봐 주신 덕"이라며 "입사이후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직무에서 우수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 부문은 ▲운영(S/V, Supervisor) ▲영업(F/C, Franchise Consultant) ▲마케팅 ▲전략기획 ▲정보전략 ▲연구개발 ▲직영점장/매니저 총 7개 분야다. 그 중 운영 및 영업 현장 직군에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렸고, 마케팅 부문 지원자가 그 뒤를 이었다는 전언이다.

신입사원 지원자 중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인공지능(AI) 역량검사로 진행되는 1차 면접과 최종 면접이 진행된다. 이후 최종 합격자는 치킨대학에서 교육 및 연수 과정을 거친 후 지원 부서에 배치, 본격적 업무에 투입될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