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38 (목)
여행이지, 'MZ세대 저격' 가치소비 테마상품 확대
상태바
여행이지, 'MZ세대 저격' 가치소비 테마상품 확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2.1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교원투어의 여행전문브랜드 '여행이지'가 으로 테마 여행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여행에 다양한 여가 활동을 접목한 2030세대 중심 ‘MZ 픽(PICK)‘ 유럽 라인업을 확대한다.

여행이지는 "이번에 선보이는 MZ 픽 유럽은 스위스, 스페인, 프랑스, 오스트리아 여행상품 4종이다. 각 국가별 문화 및 지리적 특성에 따라 여행 테마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라고 16일 밝혔다.

여행이지에 따르면 해외여행 선택 시 여행지에서 자신의 가치와 취미를 적극 즐기려는 MZ세대 문화를 겨냥해 상품 단가를 무조건 낮추기 보다 경험의 질을 높였다. 이번 유럽 라인업 확장으로 여행이지 MZ 픽 상품은 동남아, 동아시아, 미국, 괌사이판, 호주 등 총 36개 도시별 테마 여행이 가능하다.

 

[사진=교원투어 제공]
[사진=교원투어 제공]

 

MZ 픽 유럽의 첫 번째 여행지는 ‘스위스’다. 다양한 하이킹 코스로 구성해 알프스 대자연을 직접 두발로 걸으며 체험할 수 있으며, 친환경을 실천하는 여행 상품이다. 하이킹 코스는 소요시간 1~3시간 정도의 난이도가 낮은 코스로 구성해 초보자도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스페인은 미식의 나라답게 현지 식문화 체험을 결합했다. 카탈루나 식문화의 근원지라 불리는 보케리아 시장에서 식재료를 구입하고, 스페인 정통요리 타파스와 빠에야를 직접 만들어보는 쿠킹클래스가 준비돼 있다. 

프랑스 노르망디 투어 코스는 도시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넘어 모네, 르누아르 등 인상파 화가들이 남긴 흔적과 작품 배경이 된 항구, 에트르타를 둘려보며 예술 감성을 채울 수 있다. 몽생미셀 투어에서는 프랑스 정부가 공식 인증한 해설가이드가 동행해 단순 관광이 아닌 몽생미셸의 역사와 수도원에 얽힌 비밀 등 스토리텔링 여행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오스트리아에서는 전통의상을 입고 오스트리아 전통과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전통의상 던들을 입고 모차르트 생가나 단골집 등 모차르트 발자취를 따라 걷거나,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주인공처럼 미라벨 정원에서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여행을 선택할 때도 기존 대비 새로운 여행 경험을 추구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아짐에 따라 라인업을 확장, 유럽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개개인의 관심사나 취향에 맞춰 다양한 테마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여행이지만의 특장점을 결합한 가치 소비 여행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행이지는 대학생 서포터즈와 소통하며 MZ세대가 원하는 여행상품을 구현하고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지난 1월 트립소다와 함께 대학생 서포터즈 ‘오로라’를 운영하며, 대학생들과 상품기획자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실 고객층의 니즈가 상품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업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