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15 (목)
공영홈쇼핑, '라방 숏폼'으로 디지털 판로 확장
상태바
공영홈쇼핑, '라방 숏폼'으로 디지털 판로 확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2.1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에서 하이라이트 숏폼 발행에 나선다.

공영홈쇼핑은 "최근 부각되고 있는 SNS ‘숏폼’ 플랫폼을 이용해 새로운 판로를 추가하고, 다양한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소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공영홈쇼핑은 이달 초부터 중기부가 추진하는 핵심미션의 일환으로 공영라방, 공영앱의 민관 협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소비침체 등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 중소·소상공인 판로지원을 통해 민생경제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이에 공영홈쇼핑은 공영라방의 하이라이트 방송을 숏폼으로 제작해 공영쇼핑 인스타그램에 게재, 상품페이지로 직접 연결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공영홈쇼핑은 다양한 연령층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기획 제작한 SNS전용 숏폼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향후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20일부터 ‘라방 구독하라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공영몰 메인페이지의 공영라방탭으로 들어가 오른쪽 하단에 있는 구독 버튼을 누르거나 공영라방 예고화면의 구독 버튼을 누르고 내달 5일까지 구독을 유지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최성훈 공영홈쇼핑 모바일마케팅팀 팀장은 “언제 어디서든 확인 가능하고 구매까지 바로 이뤄지는 숏폼이 대세인 만큼 공영라방의 상품들을 숏폼으로 제작해 SNS 플랫폼을 통해 적극 소개하고 판매로 이어지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