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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10년 연속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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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10년 연속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2.22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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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보람상조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비자중심 상조브랜드의 자리를 지켰다.

보람상조는 22일 "전날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에서 10년 연속 상조서비스부문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은 소비자중심의 경영활동을 펼치고, 소비자만족의 증대를 도모하며 공정한 거래를 펼치는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이다. 약 한달 간 온라인 조사를 펼쳐 수상 후보군을 선정하며, 이 중 평가위원회를 거친 기업만이 수상의 주인공이 된다.

 

[사진=보람상조 제공]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 [사진=보람상조 제공]

 

보람상조는 이번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에서 상조상품 가격정찰제를 비롯해 사이버 추모관, 모바일 부고알림, LED 영정사진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업계를 선도한 공헌을 인정 받았다.

보람상조는 전문 장례인력을 육성하는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 운영하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장의리무진을 업계 최초로 직영으로 운영, 관리함으로써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특전사동지회, 대한미용사회, 한국기술사회 등 각종 기관 및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맞춤형 상조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고객중심 서비스로 평가 받았다.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SNS 활동도 한몫했다. 보람상조는 최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접점을 늘리고 있다. 또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널을 개설해 더욱 원활한 고객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람상조는 기업 신뢰도와 운영 측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의미인 업계 최다 누적 회원 수(277만 명, 2022년 10월 기준) 및 누적 행사 건수(27만 건, 2022년 10월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고객을 위한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장례서비스뿐 아니라 웨딩, 여행, 주얼리, 바이오, 건설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상조브랜드 자리에 오른 만큼, 계속해서 고객의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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