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교촌 CSR, 결식 우려 아동 지원
상태바
교촌 CSR, 결식 우려 아동 지원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2.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기업의사회적책임(CSR)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에 지원금을 전달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22일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치킨 간식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교촌은 지난 15일 대구시 한빛지역아동센터에서 지원금 전달식을 마련하고 지원금 90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아이들의 식(食)과 심(心)을 건강하게 채운다'는 슬로건 아래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건강한 외식 기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된 지원사업에서는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도와 손잡고 결식 우려가 있는 경기도지역 아동 2만3000명에게 간식을 제공했다. 올해는 보다 많은 아동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에 이어 강원도, 대구시로 지역 범위를 확대했다.

이와 함께 교촌의 치킨나눔인 '교촌 온(溫) –Day'를 마련해 경기도, 강원도, 대구시 내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소속 303여개 지역아동센터 약 8500명 아동들에게 치킨 간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점자촉각 단어카드 등을 직접 만들어 장애아동들에게 나눔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외식의 기회가 적은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이번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먹고 자랄 수 있도록 환경 마련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