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위메이드, ‘WAIT 프로토콜’ 신설
상태바
위메이드, ‘WAIT 프로토콜’ 신설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2.2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위메이드의 위믹스 재단이 위믹스 투자 승인 프로그램 WAIT(Wemix Approves Investment Transparently) 프로토콜을 23일 발표했다.

WAIT 프로토콜은 보다 투명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위믹스 투자를 위해 신설했다. 백서에 명시된 에코 시스템을 위한 분배 중 투자와 파트너십 관련 위믹스 사용분이 WAIT 프로토콜 적용 대상이다. 객관적인 질적 평가와 타당성 검증에 필요한 제반 준비를 마친 후 시행할 예정이다.

WAIT 프로토콜이 시행되면, 위믹스 투자는 ▲제안 ▲심의 ▲확정 등 세 단계를 거쳐 결정된다. 재단과 실무 조직이 위믹스 투자를 제안하면 투자위원회와 위믹스의 NCP(Node Council Partner) ‘40 원더스’의 과반수 찬성을 차례로 얻어야 투자 집행이 최종 승인된다. 제안 내용과 투표 결과는 40원더스 웹사이트에 공개된다.

위믹스 투자 승인 프로그램 ‘WAIT 프로토콜’ 신설 발표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믹스 투자 승인 프로그램 ‘WAIT 프로토콜’ 신설 발표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제공]

신설 조직인 투자위원회는 위믹스 커뮤니티에 대한 객관적 시각을 지닌 외부 인사 2명과 위메이드 대표이사, 총 3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위믹스 재단은 위믹스 투자가 미칠 영향을 다양한 시각에서 분석하고 평가해, 생태계의 확장과 성장, 혁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투자가 투명하게 이뤄지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WAIT 프로토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미디엄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