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KT&G 상상마당, ‘ARTISTART’ 부산 전시 개최
상태바
KT&G 상상마당, ‘ARTISTART’ 부산 전시 개최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3.02.2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KT&G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가 'ARTISTART - 아티스타트'를 개최한다.

KT&G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 24일 "2023 예비작가 지원 전시 'ARTISTART - 아티스타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ARTISTART는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닌 부산·울산·경남 지역 신진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KT&G 상상마당 부산 대표 작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부울경지역 8개 예술대학 예비 작가 64명의 작품 123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진행된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ARTISTART는 ART(예술), ARTIST(작가), START(시작)의 합성어로 새로운 순간을 맞이한 예술대학 졸업생들이 작가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전시는 부산광역시, 복합문화공간 피아크, 사단법인 부산화랑협회, 울산국제아트페어가 후원에 참여해 KT&G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와 부산 영도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피아크에서 회화, 조형, 사진, 영상과 같은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들을 전시한다. 

부산 전시작 중 심사를 통해 선정한 우수 작품은 서울 소재 KT&G 상상마당 대치 갤러리에 추가로 전시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측은 "부산은 작가들이 활발한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며 "매해 ARTISTART를 통해 지역 예비 작가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신선한 작품을 소개하고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 예술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