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05 23:07 (화)
크래프톤, 아즈라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크래프톤, 아즈라와 파트너십 체결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3.0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크래프톤이 음향기기 전문 제조사 아즈라와 올해 연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소재 크래프톤 역삼 오피스에서 진행됐다.

크래프톤은 협약을 통해 아즈라 측에 연간 200만명이 넘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가상광고, 경기장 브랜딩, SNS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즈라는 올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에 프리미엄 게이밍 이어폰 ‘아레스 클리어’ 제품을 지원해 선수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진=크래프톤 제공]
[사진=크래프톤 제공]

김우진 크래프톤 한국 e스포츠 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선수들에게 최고의 경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더욱 많은 협력사들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e스포츠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진욱 아즈라 경영지원팀장은 “지난해 인연을 맺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와 올해에도 파트너십을 이어나갈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프리미엄 게이밍 이어폰을 통해 선수들이 경기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7일 시작한 ‘2023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이하 PWS) 페이즈 1의 1주 차 위클리 스테이지는 디플러스 기아가 1위를 차지했다. 6~7일 양일간 2주 차 위클리 스테이지 1위 팀을 가리게 된다. 이후 3, 4주 차 위클리 스테이지를 통해 각 주차의 상위팀을 결정한 뒤 5주 차에는 월, 화, 목, 금 4일간의 그랜드 파이널을 통해 대회 최종 순위를 가린다.

PWS는 위클리 스테이지와 그랜드 파이널의 결과에 따라 각 팀에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 포인트를 지급한다. PWS를 비롯해 각종 대회에서 높은 PGC 포인트를 누적한 팀들은 올 연말에 개최되는 최상위 국제 대회 PGC 2023에 출전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