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단독] 이찬원, '교원웰스' 모델 된다… 임영웅과 격돌
상태바
[단독] 이찬원, '교원웰스' 모델 된다… 임영웅과 격돌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3.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미스터트롯' 3위 출신 가수 이찬원(27)이 방탄소년단(BTS), 임영웅과 경쟁하게 됐다. 렌털 생활가전 광고를 꿰차며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17일 스포츠Q(큐) 취재 결과 가수 이찬원은 '교원웰스' 모델로 발탁됐다.

교원웰스 관계자는 "이찬원과 광고 계약을 맺은 것이 맞다"며 "광고 촬영은 지난 14일 진행했다. 조만간 자세한 공식 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촬영한 콘텐츠 역시 편집과 내부 검토 등을 거친 후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가수 이찬원 [사진=스포츠Q(큐) DB]
가수 이찬원 [사진=스포츠Q(큐) DB]

 

최근 구독경제 활성화로 렌털 가전 업계를 향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는 가운데 코웨이, 청호나이스 등은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에 어울리는 광고모델을 적극 기용하고 있다.

국내 점유율 1위에 이어 해외 매출액 비중도 증가하고 있는 코웨이는 2021년부터 월드클래스 아이돌 BTS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역시 3년째 임영웅과 전속모델 계약을 이어가고 있다.

이찬원의 교원웰스 모델 발탁은 '미스터트롯'에서 열띤 경쟁을 펼친 임영웅과의 정면 대결이라는 점에서 흥미롭다. 주요 구매층인 중·장년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이찬원·임영웅을 앞세운 생활가전 렌털 업계의 경쟁이 긍정적 시너지를 불러올지 기대가 모인다.

이찬원은 2020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최종 3위에 오르며 데뷔했다. 빼어난 가창력으로 '진또배기'를 열창해 '찬또배기'라 불린다. 이후 음악, 예능을 가리지 않고 맹활약 중이다. 요리 솜씨에 진행 능력까지 갖춘 엔터테이너다. 지난달 20일 첫 정규앨범 '원(ONE)'을 발매했으며 오는 24일부터 단독 전국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교원웰스는 구몬(교육), 여행이지(레저) 등으로 잘 알려진 교원그룹의 종합브랜드다.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식물재배기·매트리스 등을 선보인다. 최근 정수기 대표 모델인 슈퍼쿨링 시리즈의 디자인과 편의성을 개선한 2023년형 신제품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더뉴(The New)'를 출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