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대상웰라이프, 승일희망재단과 MOU
상태바
대상웰라이프, 승일희망재단과 MOU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4.0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대상웰라이프가 기업의사회적책임(CSR) 일환으로 승일희망재단과 협약을 맺었다.

대상웰라이프는 6일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과 루게릭병 환우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뉴케어'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상웰라이프 종로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승환 대상웰라이프 이사와 박성자 승일희망재단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승일희망재단에 등록된 환우를 대상으로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제품을 상시 판매가보다 저렴한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대상웰라이프 제공]
[사진=대상웰라이프 제공]

이번 업무 협약은 루게릭병 환우들의 건강과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식생활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루게릭병 환우는 온몸의 운동신경세포만 선택적으로 소실돼 스스로 움직이거나 호흡할 수 없다. 음식물을 먹기도 힘들기 때문에 특수의료용도식품이나 의약품으로 관을 통해 영양소를 섭취하는 경관식 형태로 식사한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의약품으로 식사를 대체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일부 제품만 보험이 적용돼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환우들이 많다.

뉴케어는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환자들의 영양 보충 및 끼니를 대체하기 위한 경관식, 경구식 등 다양한 유동식 라인업을 갖췄다.

실제 승일희망재단에서 루게릭병 환우 182명을 대상으로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81%가 뉴케어를 섭취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루게릭병 환우들의 어려움을 나누고자 승일희망재단을 통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 관리 솔루션을 만들어가는 기업으로서의 강점과 노하우를 살려, 모두가 균형 있는 건강한 삶을 누리는 데 일조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