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컴투스플랫폼, 대원미디어와 NFT 사업 맞손
상태바
컴투스플랫폼, 대원미디어와 NFT 사업 맞손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4.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문화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와 손을 잡았다.

컴투스플랫폼은 “대원미디어와 NFT(대체불가토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업무 협약을 토대로 NFT 거래소 ‘X-PLANET(엑스플래닛)’을 통해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인기 IP 기반의 NFT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그 동안 선보인 게임,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아트 분야의 NFT 상품에 대원미디어 IP 기반의 다채로운 NFT들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원미디어는 보유한 IP를 활용한 고품질의 NFT 상품들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X-PLANET을 적극 활용한다.

대원미디어는 한국을 대표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다수 선보이며 콘텐츠 산업 발전을 선도해왔다.

자체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뿐만 아니라 해외 유수 애니메이션을 국내에 수입·배급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콘텐츠 IP를 활용한 캐릭터 라이선싱과 복합 문화 공간 운영 등 새로운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 리브랜딩을 마친 X-PLANET은 좀더 쉽고 간편하게 NFT를 경험할 수 있도록 ‘휴대폰 소액 결제’ 등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앞으로도 대중성 높은 콘텐츠를 활용한 NFT 라인업을 늘려가며, XPLA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도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