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SPC, 취약계층 안전 위해 5억원 기부
상태바
SPC, 취약계층 안전 위해 5억원 기부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4.1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SPC가 기업의사회적책임(CSR) 일환으로 취약계층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에 5억원을 기부했다. 

SPC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은 12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취약계층의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The 안전한 행복' 사업을 실시하고, 5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The 안전한 행복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작업장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들의 환경을 개선해 각종 사고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취약계층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사진=SPC 제공]
[사진=SPC 제공]

이번 사업은 아동복지시설 안전 환경 구축 사업인 'The 안전한 행복꿈터'와 장애인 작업장 안전설비 지원 사업인 'The 안전한 행복일터'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The 안전한 행복꿈터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내 소방시설, 노출 천장, 외벽, 위생시설, 조리실 등의 개·보수를 지원하는 사업이나.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20개소에 사업비 총 3억원이 지원된다.

장애인 근로자의 작업 환경을 개선해주는 The 안전한 행복일터 사업을 통해서는 전국 장애인제과제빵작업장 내 노후기기 교체, 방호장치 설치, 안전설비 점검 및 공사 등을 지원한다.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를 통해 장애인 제과제빵작업장 10개소에 총 2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또는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3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안전경영의 일환으로 기획한 The 안전한 행복 사업을 매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안전문화 확산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