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여행이지 "몽골 패키지, MZ세대 선호 지속"
상태바
여행이지 "몽골 패키지, MZ세대 선호 지속"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5.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최근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한 몽골 여행 수요가 올해 들어서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교원투어는 "'여행이지'의 몽골 패키지 여행상품 예약률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 여행이지 몽골 패키지 상품 예약 추이를 살펴보면, 매달 예약 상승폭이 두드러졌다. 전월 대비 예약률은 각각 2월 329%, 3월 107%, 4월 60% 증가했다.

 

[사진=교원투어 여행이지 제공]
[사진=교원투어 여행이지 제공]

 

몽골은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데다,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 없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한창이던 지난해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했다.

교원투어에 따르면 올해 몽골 상품 예약 고객 가운데 20~30대 비중은 56%에 달한다. 몽골 전통 가옥인 게르의 불편한 점을 보완한 현대식 게르 숙박과 낙타 체험, 모래 썰매, 승마 트래킹으로 색다른 여행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선호도가 높아졌다는 것이 교원투어의 분석이다.

이에 여행이지는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이게 바로 몽골이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고객이 일정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2박 3일부터 3박 4일·4박 5일·7박 8일까지 다양하게 상품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몽골은 한여름 최고기온이 20도 내외로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고, 울란바토르를 벗어나면 초원과 사막 등 대자연을 가득 느낄 수 있어 매력적인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며 "여행이지가 선보이는 몽골 여행상품을 통해 몽골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