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얼리 액세스 테스트 기록 공개
상태바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얼리 액세스 테스트 기록 공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6.0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가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크래프톤은 "디펜스 더비가 얼리 액세스 테스트 기록을 공개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얼리 액세스 테스트는 지난 4월 27일~5월 11일 한국, 태국, 대만,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호자의 길’, ‘수호자 레벨’, ‘더비 난투 – 미러전’ 등 지난해 글로벌 사전 테스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스템과 모드를 제공하고 전반적인 콘텐츠와 편의성을 개선했다. 덕분에 국내외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크래프톤]

약 2주간 진행된 얼리 액세스 테스트에는 1만9600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총 실행 시간은 8만1500시간. 지난해 글로벌 사전 테스트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핵심 플레이 모드인 ‘더비 모드(PvP)’ 플레이 횟수도 늘어났다. 테스트 기간 중 더비 모드 플레이 횟수는 약 38.1만 회, 인당 평균 더비 모드 플레이 횟수는 21회였다.

얼리 액세스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설문조사를 통해 게임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게임 만족도 평점은 5점 만점에 4.6점을 기록했다.

대다수 이용자가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이용자들은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 ‘캐릭터 수집 및 성장’을 선택했다. 더비 모드, ‘PvE 콘텐츠’, 수호자의 길 등이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디펜스 더비만의 재미 요소로 상대의 수를 읽으며 과감하게 승부하는 ‘스카우팅 시스템’을 꼽았다.

디펜스 더비는 올 3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