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20:11 (화)
펄어비스 검은사막, ‘우사 각성’ 출시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우사 각성’ 출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6.0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우사’의 각성 버전이 새로 공개됐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우사의 각성 버전이 글로벌 공개됐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우사 각성’은 한국 설화 속 죽은 이들이 모여든다는 저승 세계 중 하나인 ‘서천 꽃밭’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부적을 엮어 만든 책 형태의 명부와 죽은 사람의 이름을 쓰는 ‘세필붓’이 결합된 ‘초령부‘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초령부‘로 ‘저승꽃‘을 소환해 중거리와 근거리 공격에 특화된 혼합형 클래스다.

우사 각성의 대표적인 특징은 ‘꽃’이다. 꽃들은 우사가 기술을 사용할 때 함께 피어올라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소환수이다. 대표 기술로는 소환된 꽃으로 적에게 낙인을 찍어 추적하며 지속적으로 폭발 피해를 주는 ‘달의 노래’, 연못과 같이 물이 깔리고 소환된 꽃이 폭발하며 광역 피해를 입히는 ‘휘영청 떠오른 달’, 기술 사용 시 작은 꽃이 피어오르고 적이 근처에 오면 폭발하면서 지뢰와 같이 피해를 입히는 ‘파종’ 등이 있다.

우사의 대표 이동기인 ‘양반 걸음‘도 사용할 수 있다.

우사 각성의 의상은 과거 조선시대 관료가 입는 ‘조복’이 모티브다. 공주 신분인 우사의 단아하고 차분한 이미지가 드러나도록 표현했다.

우사 각성 출시에 맞춰 신규 및 복귀 모험가를 위해 이벤트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모험가들은 이벤트 기간 ▲전투 경험치 530% ▲기술 경험치 100% ▲생활 경험치 53% ▲아이템 획득 확률 100%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