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29 (화)
피파 온라인 4의 끝나지 않는 전성기
상태바
피파 온라인 4의 끝나지 않는 전성기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6.0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온라인 축구게임 ‘EA스포츠 FIFA ONLINE 4(피파 온라인 4)’가 5주년을 맞은 올해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다. 박정무 넥슨 그룹장이 이용자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대규모 업데이트와 참여형 이벤트, 각종 e스포츠 대회 개최로 인기가 힘을 얻고 있다. 이용자들은 적극적으로 화답하고 있다. 피파 온라인 4는 지난 5월 한 달간 25.26%의 높은 PC방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N번째 전성기’ 맞은 피파 온라인 4

지난 25일 피파 온라인 4’는 5주년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신규 클래스 ‘아이콘 THE MOMENT’를 공개했다. 아이콘 THE MOMENT는 기존 보유 중인 ‘아이콘’ 선수로 교환할 수 있는 클래스다. 베컴, 앙리, 히바우두, 제라드 등 23명의 레전드 선수가 출시된다는 점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사진=넥슨]

이용자들은 아이콘 THE MOMENT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보냈다. 덕분에 신규 클래스가 적용된 후 첫 주말 동안의 PC방 사용 시간은 총 80만9969시간을 기록했다. 전주 주말 대비 약 6.8%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다양한 예능형 콘텐츠로 소통, 박정무 그룹장의 활약

피파 온라인 4는 유쾌한 예능형 콘텐츠로 활발하게 소통하며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넥슨 박정무 그룹장이 영상에 지속적으로 출연해 친근한 모습과 뛰어난 연기력을 보인 것이 색다른 재미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피파 온라인 4 썸머 쇼케이스. [사진=넥슨]

박정무 그룹장은 25일 공개된 썸머 쇼케이스에서는 축구 캐스터, 해설위원 등 중계진으로 구성된 축구단에 부임한 감독 역을 맡았다. 신규 클래스 아이콘 THE MOMENT와 다양한 개선사항을 소개하는 내용의 상황극에 맞춰 열연을 펼쳤다.

지난 만우절에는 그룹장으로 변신한 성승헌 캐스터의 하루를 그린 영상에 출연했다. 엔딩 크레딧 신에서 까칠한 기획자를 표현한 코믹한 연기를 선보였다.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푸짐한 보상

5주년 감사제 이벤트. [사진=넥슨]

다채로운 인게임 및 실물 경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선보여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피파 온라인 4는 지난 4월부터 최적의 게임방 공간을 조성해 주는 인테리어 혜택과 더불어 대형 TV, 냉장고, 안마의자 등의 가전제품을 추첨을 통해 선물하는 5주년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THE MOMENT 5주년 사전등록 이벤트와 ALL THE MOMENTS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인게임 보상을 지급 중에 있다.

6월 21일까지 감스트, 이상호, 두치와뿌꾸가 이끄는 3개 팀이 총상금 3억의 넥슨캐시를 걸고 치열한 점령전을 벌이는 인플루언서 리그 ‘피온삼국’을 열 예정이다. 이용자들도 참여할 수 있는 연계 이벤트 ‘피온삼국: 플레이 투게더’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 주차별로 응원하는 인플루언서를 선택해 팀에 참여한 후 일주일간 접속 및 플레이 등으로 획득한 포인트를 팀에 기부하면 순위 결과에 따라 풍성한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피파 온라인 4 기반 e스포츠 대회 보는 재미까지

피파 온라인 4의 e스포츠 대회도 인기몰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넥슨은 지난 4월 총상금 3억 6000만원을 건 피파 온라인 4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3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을 열었다. 특히 1라운드 마지막 주에 진행된 KT롤스터와 울트라세종의 경기에서는 KT 롤스터의 곽준혁 선수가 단숨에 승점 9점을 가져오는 활약을 펼쳤다.

한 달간 온라인 생중계된 대회 1라운드는 최고 동시 시청자가 44만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리그는 2라운드를 거쳐 오는 6월 18일 결승전을 앞두고 있다. 개인전 토너먼트 우승자가 속한 팀은 차기 시즌 진출권을 얻게 된다.

피파 온라인 4는 지난 2월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추가 선발전을 열고 박지민과 박기영 선수를 국가대표 후보로 선정했다. 추가 선발전 결선에서는 본선을 뚫고 올라온 8명의 쟁쟁한 선수들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결승전에서 박지민 선수가 끝까지 골문을 지켜내며 승리를 거머쥐는 명경기를 만들어 냈다.

한편, 오는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최후 2인의 국가대표 선수들은 이달 중 종합적 평가를 통해 선발될 것으로 예고됐다.

박정무 그룹장은 “5년간 애정 어린 시선으로 피파 온라인 4를 지켜봐 주시고, 아낌없는 조언으로 게임의 발전에 도움을 주신 구단주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게임 내외로 다양하고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팀 구성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