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4 08:09 (토)
태광그룹, 계열사 전방위 CSR·ESG
상태바
태광그룹, 계열사 전방위 CSR·ESG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12.0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태광그룹의 주요계열사들이 연말을 맞아 협력사 상생과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상생과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이 사회적 화두로 떠오른 만큼 그룹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태광그룹에 따르면 미디어계열사 티알엔이 운영하는 데이터홈쇼핑 방송채널 쇼핑엔티는 지난달 29일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한 쇼핑엔티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서울시 중구 라비두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한상욱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과 25개 협력사 대표 및 임원이 참석했다. 한상욱 대표는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쇼핑엔티가 운영하는 △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 불공정거래 감시위원회 △ 윤리위원회 △ 신문고제도와 함께 10월 출범한 ESG 위원회 중점 추진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티알엔 쇼핑엔티가 지난 달 29일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한 쇼핑엔티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사진=태광그룹 제공]

태광 금융계열사 흥국화재는 지난달 10일 서울 영등포 콜센터사옥에서 감정노동자 보호 방안 개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고객응대 전담 상담원들을 대상으로 애로사항 실태조사 및 보호 방안 개선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으며, 고객만족 제고를 위한 소비자 응대 방안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협력사와의 상생뿐 아니라 지역주민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의 울산공장은 최근 울산시 사회공헌 협약기업 21개사가 지원하는 ‘행복한 동행, 함께 하늘을 날다’에 참여해 타사 봉사자들과 함께 지체·시각·지적 장애인을 제주도로 초청해 체험을 돕는 활동을 진행했다. 태광산업은 울산시 사회공헌 협약기업으로서 재정 지원에 나서고 있다.

태광그룹이 운영하는 예술영화관 브랜드 씨네큐브는 6일부터 연말까지 씨네큐브가 위치한 종로구 구민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종로구 구민, 종로구 소재 직장인 및 대학생들은 해당 기간 매표소에서 신분증·사원증·학생증을 제시하면 할인 요금 8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티시스는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와 함께 홀로 계신 어르신과 콜센터 직원을 매칭해 주 2회 이상 안부전화를 드리는 '사랑 잇는 전화'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태광그룹 제공]

인프라·레저계열사 티시스는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와 ‘사랑 잇는 전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 활동은 혼자 계신 어르신들의 안전과 안부를 확인하며 말벗이 되어 드리는 봉사활동이다. 티시스는 지난 2019년부터 홀로인 어르신과 콜센터 직원들이 1:1로 매칭되어 주 2회 이상 안부전화를 드리는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고 있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을 위한 노력을 진행하는 한편 지역주민과의 소통도 꾸준히 강화할 계획”이라며 “그룹 차원의 ESG경영 강화를 계기로 새로운 방식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