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0 00:33 (목)
'9구단' 우리금융캐피탈, 블루원리조트 후원 종료 [PBA]
상태바
'9구단' 우리금융캐피탈, 블루원리조트 후원 종료 [PBA]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4.2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우리금융그룹의 우리금융캐피탈이 프로당구 PBA에 뛰어든다.

프로당구협회(PBA)는 “우리금융캐피탈이 PBA 팀리그 팀 창단 및 개인투어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우리금융캐피탈은 차기 시즌 1개 투어의 메인 스폰서를 맡을 예정이다. 신규 팀을 창단해 오는 7월 개막 예정인 2024~2025시즌부터 팀리그에 합류한다.

우리금융캐피탈과 PBA 로고.

팀리그에선 지난 시즌을 끝으로 후원이 종료된 블루원리조트 엔젤스 선수들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팀을 창단할 예정이다. 이로써 차기 시즌 PBA 팀리그는 지난 시즌과 동일한 9개 팀이 경쟁한다.

블루원리조트 엔젤스는 지난 2020년 PBA 팀리그 출범과 함께 창단해 4시즌 동안 챔피언결정전 우승 1회, 준우승 1회, 플레이오프 진출 2회로 PBA 팀리그의 강팀이었다. LPBA 최고 스타인 ‘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개인 투어 우승 7회∙LPBA 최다 우승)와 개인 투어와 월드챔피언십에서 각각 1회씩 우승한 다비드 사파타(스페인)와 강민구 등이 블루원리조트 유니폼을 입고 뛰었다.

우리금융캐피탈은 우리금융그룹의 계열사다. 자동차 금융과 개인 금융, 기업 금융 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스포츠 마케팅에도 높은 관심으로 프로당구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판단해 이번 PBA팀 창단 및 투어 개최를 결정하게 됐다.

이번 PBA 팀 창단으로 우리금융그룹은 프로배구, 프로농구, 여자 사격단에 이어 4번째 스포츠 팀을 보유하게 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