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0 23:47 (토)
제2의 플레이브·이세돌 찾는다, 버추얼도 ‘공개 오디션’
상태바
제2의 플레이브·이세돌 찾는다, 버추얼도 ‘공개 오디션’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05.09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플레이브, 이세계아이돌의 뒤를 이을 버추얼 아이돌 오디션이 개최된다.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메가메타와 슈퍼스토리는 9일 "버추얼 아이돌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진화된 기술과 업그레이드된 상호작용 능력을 갖추고 등장한 2세대 버추얼 아이돌들이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상황. 양사는 더욱 향상되고 진보된 전략과 테크닉으로 탄생할 3세대 버추얼 아이돌의 런칭을 앞두고 있다. 

[사진=메가메타 제공]
[사진=메가메타 제공]

메가메타는 판타지오 창업자 나병준 대표가 콘텐츠 전략부문 프로듀서로 합류한 종합엔터테인먼트사다. 차은우, 서강준, 옹성우 등 수많은 톱스타를 배출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협업하며 새로운 K팝 문화를 만들고 있다.

슈퍼스토리는 뉴미디어 OTT와 게임 비즈니스 시장을 타깃으로 글로벌 IP(지적 재산권)를 기획∙제작하는 스토리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이다.

지난 4월부터 상시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오디션은 새 시대를 연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이세계아이돌에 이어 3세대 버추얼 아이돌의 주인공이 될 멤버들을 모집하기 위해 개최된다. 특히 해외를 겨냥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웹툰, 게임, 공연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하기 위한 목표로 제작될 예정이다.

자격 요건은 만 20세 이상의 춤과 노래에 재능이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우대 조건은 데뷔 이력 또는 연습생 경험자나 방송 경험자, 외국어 가능자, 군필자로 메가메타 공식 메일과 신인개발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공개된 공식 포스터 및 메가메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