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9 00:45 (수)
'동양생명 조성' 뚝섬한강공원 어린이정원 공개
상태바
'동양생명 조성' 뚝섬한강공원 어린이정원 공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5.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동양생명이 조성한 대규모 어린이 정원이 공개됐다. 

동양생명은 16일 뚝섬한강공원에서 서울특별시와 협력해 조성한 236평 규모 사계절 정원 ‘수호천사의 정원’을 공개했다. 

수호천사의 공원은 창립 35주년을 맞은 동양생명이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한 것이다. 이번 정원 조성을 위해 지난달 서울특별시와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GSS와 협력했다. 

[사진=동양생명 제공]

 

동양생명은 "아이들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과 푸르른 나무, 그리고 나무들로 둘러싸인 정원에서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지속가능환경에 이바지하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빗물을 모아 활용하고, 탄소저감 및 환경정화식물을 가득 식재한 친환경 정원으로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원 곳곳에 동양생명의 캐릭터인 수호천사 조형물을 배치하고, 나무 데크를 활용한 진입로와 잔디를 활용한 미로정원 그리고 철제루버와 나무 및 둔덕을 활용한 비밀정원 콘셉트로 조성해 아이들이 정원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동양생명은 이번에 조성한 정원을 서울시에 지정 기탁해 시민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이후에도 임직원들이 지속적으로 방문해 정원 관리 및 유지를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본행사 기간인 오는 22일까지 뚝섬한강공원 야외수영장 인근에 동양생명 부스를 운영한다. 

이문구 동양생명 대표이사는 “수호천사의 정원이 우리나라의 미래세대인 아이들에게는 가슴 뛰는 놀이터가 되고, 시민들에게는 도심 속 여유로운 휴식처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