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0:02 (목)
[새앨범] 밴드 설(SURL) 싱글 'ringringring' 발매 '장르적 업그레이드'
상태바
[새앨범] 밴드 설(SURL) 싱글 'ringringring' 발매 '장르적 업그레이드'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4.05.1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밴드 설(SURL)이 신곡으로 팬들을 만난다.

16일 엠피엠지 뮤직은 "SURL이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ringringring'을 발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ringringring은 신나는 비트와 정교한 연주를 기반으로 몽환적인 느낌까지 살려내는 신시사이저 사운드를 가미하며 록과 레트로 감성의 신스팝 장르가 혼합된 스타일의 곡이 완성됐다. 특히 코러스와 리버브 이펙트 등 그동안 SURL의 음악 스타일을 한 단계 더 뛰어넘는 새로운 느낌이 가미된 분위기다.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

 

이번 곡의 가사에는 SNS와 스마트폰 중독으로 타인의 영향 아래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전하 싶은 하는 메시지를 녹여냈다. 특히 앨범 소개 글에는 "don’t ringringring your phone, don’t ringringring your mind(휴대폰을 울리지 마세요, 마음도 울리지 마세요)"라는 내용을 넣기도 했다.

발매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SURL의 지난 해외 투어 여정과 함께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활동 모습이 담겼다. 특히 뮤직비디오 속에서 단독공연 '?YRU?'에서 연주한 ringringring의 라이브를 휴대전화로 촬영하는 장면은 신비한 느낌마저 들게 한다.

SURL은 ringringring 발매 기념으로 특별한 행사 'Don’t RINGRINGRING Your Phone'을 개최한다. 해당 행사는 유명 웰니스 센터인 '파지티브호텔'과 콜라보로 오는 18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3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SURL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멀리하고 팬들과 요가, 티타임 등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SURL은 올해 하반기 미니앨범 발매와 11월 16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의 단독공연을 준비 중이다. 또한 6월 8일 소속사인 엠피엠지 뮤직이 진행하는 글로벌 레이블 페스티벌 'VISION BANGKOK(비전 방콕)'과 6월 15일 대만 단독공연, 6월 21일 일본 '라우드 브릿지 페스티벌 재팬' 출연을 예고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