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0 23:47 (토)
대신증권이 시니어 고객을 위해 마련한 교육
상태바
대신증권이 시니어 고객을 위해 마련한 교육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6.1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대신증권이 노인들의 디지털금융 격차 해소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대신증권은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 10명을 초청, 전날 ‘스마트폰을 이용한 안전한 금융거래’를 주제로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시니어 고객들이 디지털 금융 환경에 쉽게 적응하고, 스마트폰을 통한 주식 거래를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사진=대신증권 제공]

대신증권 금융지원센터 직원이 강사로 나섰으며, 대신증권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됐다. 대신증권은 고객들에게 스마트폰 기본 기능,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설치 및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상세하게 안내했다.

대신증권 MTS인 크레온과 사이보스의 기본 화면부터 차트, 종목검색 등의 화면을 소개하고,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실제 주식거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특히 스팸차단 어플 설치를 통해 고객들이 악성메시지나 피싱 공격으로부터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설명과 실습이 이뤄졌다. 다양한 보안사고 사례를 소개하고 이러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상세히 안내했다.

박성현 대신증권 금융지원센터장은 “상대적으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주식거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들의 디지털 정보 격차를 줄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