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위성우-전주원, 대표팀에서도 감독·코치로 호흡
상태바
위성우-전주원, 대표팀에서도 감독·코치로 호흡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4.04.11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일 코치, 지난해 이어 코치로 발탁

[스포츠Q 민기홍 기자] 여자프로농구에서 통합 2연패 위업을 달성한 춘천 우리은행의 위성우(43) 감독과 전주원(42) 코치가 여자 대표팀에서도 호흡을 맞춘다.

대한농구협회는 11일 위성우 감독을 도울 2명의 코치로 정상일(47) 전 삼성생명 코치와 전주원 우리은행 코치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상일 코치는 지난해 국가대표팀에서 위 감독을 보좌했고 전주원 코치가 국가대표를 맡는 것은 처음이다.

대한농구협회와 여자농구연맹(WKBL)이 공동으로 구성한 국가대표팀 선발운영위회는 오는 9월 열리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 대비한 국가대표 선수 예비엔트리를 발표했다.

통산 2000도움을 달성한 맏언니 이미선(35·삼성생명)을 비롯해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 박혜진(24·우리은행) 등 총 24명의 선수가 예비 국가대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여자 농구대표팀 예비 엔트리 명단

▲ 감독=위성우 ▲ 코치=정상일 ▲ 코치=전주원

▲ 포인트가드(PG)=이미선(삼성생명) 최윤아(신한은행) 이경은(KDB생명) 이승아(우리은행) 박혜진(우리은행) 김규희(신한은행)

▲ 슈팅가드(SG)=한채진(KDB생명) 김연주(신한은행) 변연하(KB국민은행)

▲ 스몰포워드(SF)=김단비(신한은행) 김정은(하나외환) 임영희(우리은행) 이연화(KDB생명) 강아정(KB국민은행) 조은주(신한은행)

▲ 파워포워드(PF)=곽주영(신한은행) 정미란(KB국민은행) 배혜윤(삼성생명) 신정자(KDB생명)

▲ 센터(C)=하은주(신한은행) 강영숙(우리은행) 양지희(우리은행) 김수연(KB국민은행) 김소담(KDB생명)

sportsfactor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