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스완지 감독, "기성용 돌아온다면 새로운 계약 제시할 것"
상태바
스완지 감독, "기성용 돌아온다면 새로운 계약 제시할 것"
  • 강두원 기자
  • 승인 2014.06.1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완지와 계약 1년 남겨 둔 상황에서 달콤한 제안 받은 기성용의 향후 거취에 관심 집중

[스포츠Q 강두원 기자] 지난 시즌 선덜랜드의 ‘키’로 거듭난 기성용(25)이 원 소속팀 스완지 시티로 복귀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개리 몽크 스완지 시티 감독은 11일(한국시간) 영국 웨일스 지역지인 사우스웨일스이브닝포스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기성용이 돌아온다면 새로운 계약을 제시할 것”이라며 기성용에 스완지시티로 돌아와 줄 것을 요청했다.

몽크 감독은 “기성용은 훌륭한 선수라고 생각하며 그는 다음 시즌 우리와 함께 할 것이다”라며 기성용의 복귀를 자신했다.

▲ 지난 시즌 선덜랜드로 임대 이적해 팀의 키플레이어로 프리미어리그 잔류를 이끈 기성용이 원 소속팀인 스완지 시티의 개리 몽크 감독으로부터 "돌아온다면 새로운 계약 제시하겠다"라는 달콤한 제안을 받았다. [사진=스포츠Q DB]

2012년 550만 유로(75억 원)에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 셀틱에서 스완지 시티로 이적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입성에 성공한 기성용은 입단하자마자 스완지 시티 중원에 핵심으로 자리 잡으며 팀의 사상 첫 칼링(리그)컵 우승을 안기는 등의 활약을 펼쳤다.

그러나 지난 시즌을 앞두고 새로 영입된 선수들과 포지션 경쟁에서 밀리며 선덜랜드로 임대를 떠난 기성용은 초반 파올로 디카니오 감독 체제에서 선택받지 못한 채 벤치를 지켰으나 거스 포옛 감독이 새로 지휘봉을 잡은 이래 핵심 미드필더로 중용되며 한 때 최하위에 처졌던 선덜랜드를 프리미어리그에 잔류시키는 데 큰 공을 세웠다.

이에 포옛 감독은 공개적으로 기성용을 완전 영입하고 싶다는 마음을 피력했지만 스완지 시티는 스쿼드 강화를 위해 복귀를 추진하고 있다.

몽크 감독은 “기성용은 우리 팀에 퀄리티를 더할 것이다. 그는 지난 시즌 선덜랜드에서 자신의 능력을 증명했다. 만약 그가 다음 시즌 우리와 함께 한다면 우리는 그에게 새로운 계약을 제시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성용은 2015년 6월 스완지 시티와 계약이 만료된다. 선덜랜드 잔류와 스완지 시티 복귀 혹은 새로운 둥지를 찾아 떠날 것으로 예상되는 기성용이 몽크 감독의 달콤한 제안을 받아들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dw0926@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