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8 00:09 (화)
아이유, 우리금융그룹 새 얼굴 되다
상태바
아이유, 우리금융그룹 새 얼굴 되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4.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우리금융그룹 신규 광고모델로 선정됐다.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와 선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주류, 의류, 액세서리, 의약품, 리빙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 광고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아이유를 금융계에서도 눈여겨본 것.

우리금융그룹은 "완전민영화로 새롭게 출발하는 우리금융그룹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아우르는 이미지를 가진 '아이유'를 신규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금융그룹은 아이유를 신규 모델로 발탁한 이유에 대해 "아이유(IU)를 한글로 해석하면, I(나)와 YOU(너)를 합한 ‘우리’라는 브랜드와 자연스럽게 연결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임직원 설문조사에서도 20대부터 50대까지 전세대에 걸쳐 아이유가 가장 높은 추천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이어 "음악·드라마·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탄탄한 커리어로 쌓은 전문성과 신뢰성은 물론, 장기간 선행으로 쌓은 선한 이미지가 우리금융그룹이 추구하는 ESG경영 실천과도 부합된다"고도 덧붙였다.

관계자는 "1등 종합금융그룹 도약을 목표로 하는 우리금융그룹은 아이유와 함께 ‘우리’라는 브랜드의 특별한 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TV와 라디오는 물론, SNS 등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다채로운 그룹 홍보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유는 데뷔 후 처음으로 칸국제영화제에 간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브로커'가 올해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받은 것. 오는 6월 국내 개봉 예정인 영화 '브로커'는 베이비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여정을 그린다. 아이유는 아기 엄마 '소영'을 연기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