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김주희 기자] 오늘 날씨뿐 아니라 내일, 주말 날씨도 가마솥 더위와 열대야가 예보됐다. 이런 가운데 기상청은 물을 자주 마시고 기온이 높은 낮 시간대 야외활동을 삼가는 등 건강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요구된다고 조언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오늘 날씨는 대체로 맑지만 기온이 19일보다 더 상승해 폭염에 주의해야 한다. 낮 기온은 서울이 34도, 강릉·대전이 35도, 광주 36도, 대구 38도 등으로 나타난다.
낮 기온이 오르며 밤사이 열이 충분히 식지 못해 열대야로 이어진다. 대부분 지역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영남지역에서는 대기가 정체돼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단계를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또한 자외선, 오존 농도도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내일 날씨도 아침 22~28도, 낮 기온 32~38도로 예보돼 폭염이 이어질 예정이다. 주말에는 폭염이 더 심해진다는 예보가 나온 가운데 기상청은 정오에서 오후 5시 사이 야외활동을 피하고 실내에서도 통풍과 수분 섭취에 신경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오늘 날씨뿐 아니라 내일, 주말 날씨도 열대야와 무더위가 예보된 가운데 여름철 필수 뷰티템에도 눈길이 이어지고 있다.
출근길 더위로 인해 번지고 지워지는 메이크업을 고정시켜주는 '메이크업 픽서'는 메이크업 전, 후 뿌려주면 화장을 그대로 유지시켜준다. 특히 파운데이션과 함께 섞어 바를 경우 효과가 크다는 팁이 각종 뷰티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돼 이목을 끌기도 했다.
땀과 기름으로 인해 떡진 앞머리가 고민인 경우 사용하는 '앞머리 빨래 티슈'는 물티슈처럼 사용할 수 있어 휴대도 편리하며 떡진 앞머리를 보송하게 만들어준다. 아침과 달리 축 처지는 앞머리를 고정하고 싶을 경우 앞머리 픽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늘 날씨에 이어 내일, 주말 날씨처럼 무더위가 이어지는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데오드란트도 있다. 얼굴이나 헤어라인, 목, 팔 등 어느 부위에나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한 롤온, 스틱 타입과 향수처럼 손쉽게 뿌려 사용하는 스프레이 타입, 옷 안쪽 땀이 나는 부분에 부착하는 패드형, 물티슈처럼 가지고 다니며 땀이 난 부위를 닦으면 보송해지는 티슈까지 다양한 형태가 있어 여름철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늘 날씨와 주말이 시작되는 내일 날씨에 열대야와 폭염이 예보된 가운데 온열질환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