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샤니, 삼립식품 등을 보유한 SPC그룹이 여름방학을 맞아 결식우려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CSR)을 강화한다.
SPC그룹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교 급식을 지원받지 못하는 결식우려 아동들을 위해 해피포인트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SPC그룹은 2017년부터 매 방학시즌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결식 우려아동을 대상으로 일정 금액(10만 원)이 적립된 해피포인트 카드를 지급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주변의 시선 의식 없이 SPC그룹 계열 매장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차원이다.
이번 방학에는 어린이 310명(각 10만 원), 아동복지시설 30곳(각 30만 원) 등 4000만 원의 해피포인트를 전달했다. 이를 통해 1000여 명의 어린이가 간식비용을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지원된 해피포인트는 누적 2억5000만 원에 달한다.
SPC그룹은 연중 내내 전국의 지역아동센터에 빵을 싣고 찾아가 간식을 지원하는 ‘행복한빵나눔차’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동안 결식이 우려되는 지역 위주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이달 중순부터 새달 말까지 도서산간 및 산업공단 인근 지역아동센터 50곳을 선정, 매주 빵과 간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SPC그룹 측은 “어린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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