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권영식, 이승원 대표의 넷마블이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일곱 개의 대죄 : GRAND CROSS'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절대복귀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 스틸얼라이브’에 ‘슈 아티펙트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20일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로 '7대죄' 절대복귀 스페셜 스텝업 뽑기가 추가됐다"며 "80레벨의 6각성으로 성장된 영웅을 획득할 수 있으며 ‘분노의 기사 마신 멜리오다스’ 등 필수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진보스전 ‘멀린’ 리턴즈도 추가됐다. 멀린이 진보스전 보스로 다시 등장하며 멀린을 물리치고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해 멀린의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7대죄 절대복귀 스페셜 출석 보상에서 이용자들은 매일 10회 뽑기권을 10일 동안 획득해 최대 110회까지 무료 뽑기가 가능하며 200만 골드와 다이아 등 보상도 주어진다.
7대죄 절대복귀 룰렛 이벤트에선 일곱 개의 대죄 멤버 중 멜리오다스, 고서, 킹, 반의 민트색 응원제복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민트 코스튬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취합해서 제작한 코스튬이다.
이에 더해 이용자들의 성장을 보조하는 7대죄 절대복귀 성장 응원 이벤트도 열린다. "복귀 이용자들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영웅강화, 장비분해 성공확률을 높였으며 메인퀘스트 소모 행동력 50% 감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일곱 개의 대죄 : 그랜드 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RPG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직접 일곱 개의 대죄 주인공이 돼 원작 세계를 탐험하며 스토리를 진행하는 어드벤쳐 방식 게임이다.
넷마블은 또 모바일 MMORPG A3 : 스틸얼라이브에 슈 아티펙트 시스템을 추가해 이용자들의 이목을 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보이는 슈 아티펙트는 보유하고 있는 슈에게 장착시켜 슈와 캐릭터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아이템이다. 영웅 등급 이상 슈에게 장착 가능하며 공격형과 방어형 2종으로 구성됐다.
벨란고트 요새의 2부리그의 승용물도 새롭게 추가됐다. 벨란고트 요새 2부리그에서 1등을 차지한 길드에게 승용물 탑승 보상이 주어지며 다음 벨란고트 요새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소울링커 패시브와 특성룬 레벨이 기존 40레벨에서 50레벨로, 성소 최대 레벨이 기존 75에서 80으로 늘어났으며 오늘의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블루다이아가 소폭 늘어났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12월 10일까지 진행되는 ‘고대의 7일 출석’ 이벤트에서는 고대 슈를 소환할 수 있는 고대 태고의 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슈 조련사의 의뢰’ 이벤트에서는 실렌드 광산 등 주요 콘텐츠를 완료하고 '태고의 기운'을 획득해 슈와 관련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을 기념해 오는 12월 10일까지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5성 소울스타와 6성 소울스타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에 더해 오는 26일까지 9일 동안 매일 160레벨 장비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푸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