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오뚜기, 농심에 이어 삼양식품, 팔도도 라면 가격을 올린다.
삼양식품은 "새달 1일부터 삼양라면, 불닭볶음면을 비롯한 13개 브랜드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평균 6.9%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상으로 삼양라면, 짜짜로니, 맛있는라면 등은 50 원, 불닭볶음면, 까르보불닭볶음면 등은 100 원씩 오른다.
삼양식품의 라면 가격 인상은 2017년 5월 이후 4년 4개월 만이다. 삼양식품은 "라면이 대표적인 서민식품인만큼 생산 효율화 등을 통해 원가 상승의 부담을 감내하고자 했지만 지속되는 인건비, 물류비 등의 제반 비용 상승과 팜유, 밀가루, 스프 등 원재료비 상승의 압박으로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라면 가격 인상으로 소비자 여러분께 부담을 드리게 되어 송구스럽다”며 “더 좋은 맛과 품질의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팔도도 9월부로 라면 가격을 평균 7.8% 인상한다. 전 제품 인상은 2012년 6월 이후 9년 2개월 만이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공급가 기준 비빔면 10.9%, 왕뚜껑 8.6%, 도시락 6.1%, 일품 해물라면 6.3% 등이다. 유통점에 따라 실제 판매가격은 다를 수 있다.
팔도 관계자는 "지난 몇 년간 계속된 제조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부담 최소화를 위해 가격인상을 최대한 미뤄왔다"며 "앞으로 더 안전하고 맛있는 제품으로 소비자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오뚜기와 농심도 라면 가격을 올린 바 있다.
오뚜기는 이달부터 라면 가격을 평균 11.9% 올렸다. 13년 4개월 만의 인상이다. 대표 제품인 진라면은 12.6%, 스낵면은 11.6%, 육개장(용기면)은 8.7%씩 인상했다.
농심은 오는 16일부터 신라면 등 라면 전 제품의 가격을 평균 6.8% 올린다. 4년 8개월 만. 인상률은 신라면 7.6%, 안성탕면 6.1%, 육개장사발면 4.4%로 책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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