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공단기에서 사회복지학 강의를 맡고 있는 김유경 강사가 시험 문제 위주 핵심을 정리한 새 교재를 선보인다.
에스티유니타스는 7일 “자사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의 사회복지학 전문 김유경 강사가 2023년 9급 사회복지 직렬 수험생을 위한 ‘기다나’와 ‘필다나’ 교재 출시를 알렸다”고 밝혔다.
예상치 못한 질병과 환경 재난으로 인한 피해로 국민의 복지 정책에 대한 요구가 확대됨에 따라 사회복지 직렬 공무원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사회복지 직렬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자만 지원이 가능해 시험 경쟁률과 합격선은 타 직렬에 비해 낮은 편이다.
공단기는 지난 한해 동안 9급 사회복지직렬에서 1800여 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만큼 단기 합격 전략에 특화된 노하우를 자랑한다. 김유경 강사는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보유한 공무원 사회복지학 대표강사이다. 서울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세종대학교, 경기대학교 등 주요 대학에서 사회복지학을 가르치고,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았다.
‘2023 김유경 PASS 사회복지학개론 기출문제 풀이(기다나)’는 기출 문제를 기반으로 사회복지학의 핵심 이론이 정리된 교재로 시험 출제 패턴을 읽고 실전 감각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 시험에 나오는 문제 위주로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 반복적으로 출제되는 항목을 100% 완벽히 숙지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문제 유형이라도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해 정확한 답을 찾는 과정을 훈련할 수 있다. 이 강좌는 오는 14일부터 11월 1일까지 2달 반 동안 진행된다.
‘2023 김유경 PASS 사회복지학 필기에서 다 나온다(필다나)’는 회독이 가능하도록 기본서 대비 4분의 1 분량으로 핵심만 압축한 교재다. 이론 강의 수강 후에도 정리되지 않는 생소한 개념을 한 권으로 정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사회복지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는 있지만 공무원 시험에 맞춤화된 내용만 빠르게 습득하고 싶은 전공자나 생소한 이론 강의에서 핵심 내용만 빠르게 여러 번 회독하고 싶은 비전공자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필다나를 구매하는 수험생은 해당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자세한 강좌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유경 강사는 “나의 가장 큰 책임은 나를 선택한 수험생 모두가 합격하는 것”이라며 “이 목표를 위해 교재와 강의를 끊임없이 연구하며 수험생의 단기간 합격 신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