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2-21 23:00 (토)
문체부+KSPO, 글로벌 진출 희망 스포츠기업 키운다
상태바
문체부+KSPO, 글로벌 진출 희망 스포츠기업 키운다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3.01.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이 글로벌 무대를 밟기 원하는 국내 스포츠산업 기업들을 돕는다. 

문체부와 공단은 다음달 17일 오후 5시까지 국내 스포츠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모집한다.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사업신청서 제출 등)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 중소스포츠기업 성장지원(65개사 내외)▲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지원(10개사) 등 총 75개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제공]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제공]

중소스포츠기업 성장지원은 스포츠 기업의 성장동력 확보, 사업기반 및 혁신성장 지원 등 기업의 자생력과 경쟁력 강화를 집중 지원한다. 올해는 매출규모에 따른 보조금(1억~1억5000만원) 차등지원으로 기업 당 지원금 규모를 확대했다. 

선정기준 강화, 우수기업 및 유사 사업 참여경력 가점부여 등을 통해 스포츠 강소기업으로의 도약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기업으로 선정되면 2∼3개의 과제 수행으로 최대 1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지원은 스포츠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10개를 새로 뽑는다.

선정되면 2∼5개의 과제를 수행하고 연차평가를 통해 최대 3년간 8억4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올해는 기존의 지원 분야 외에 수출 해외거점 지원과 ESG 경영환경 개선 컨설팅 지원 분야를 신설, 참여기업 폭을 넓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