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21:23 (월)
쿵푸팬더·포켓몬·실바니안, 2024 어린이날 영화 라인업
상태바
쿵푸팬더·포켓몬·실바니안, 2024 어린이날 영화 라인업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4.05.0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3일간 이어지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영화업계도 어린이 관객 맞이에 분주하다. 2024년 개봉 애니메이션 최고 성적을 달성한 '쿵푸팬더4'가 세대불문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인기 프랜차이즈 '포켓몬스터', '실바니안 패밀리', '캐치! 티니핑' 등이 어린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든다.

드림웍스 레전드 시리즈의 신작 '쿵푸팬더4'는 지난달 10일 개봉 후 23일 연속 애니메이션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가는 진기록을 펼치고 있다. 전체 박스오피스에서도 '범죄도시4', '스턴트맨'과 톱3를 장식하며 식지 않는 열기를 보여줬다.

150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는 '쿵푸팬더4'는 개봉 21일째 들어서며 2024년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 '위시'의 최종 관객수 140만4468명을 넘어섰다. 뿐만 아니라 2024년 개봉 외화 최고 흥행작 '웡카', '듄: 파트2'와 흥행 톱3으로 어깨를 나란히 했다. 북미에서는 2024년 흥행작 톱2, 월드와이드로 3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주며 시리즈 인기를 자랑했다.

영화 ‘쿵푸팬더4’ 스틸컷. [사진=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영화 ‘쿵푸팬더4’ 스틸컷. [사진=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이번 어린이날 연휴에는 어린이 관객과 함께 150만 관객을 돌파하며 지난해 개봉한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이후 6개월만의 150만 관객 돌파 애니메이션의 탄생을 알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쿵푸팬더4'는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카멜레온에 맞서기 위해 용의 전사인 자신마저 뛰어넘어야 하는 포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영화다.

전 세계가 사랑하는 레전드 돌 하우스 완구 '실바니안 패밀리'의 첫 극장판도 극장 개봉을 완료했다. '극장판 실바니안 패밀리: 프레야의 선물'은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별빛 축제를 앞둔 실바니안 마을, 생일을 맞은 엄마와 이웃 모두를 행복하게 할 선물을 찾아 나선 초콜릿 토끼 프레야의 어린이날 러블리 어드벤처.

[사진=라이크콘텐츠 제공]
[사진=라이크콘텐츠 제공]

지난 1985년 첫 출시된 이래 무려 39년간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실바니안 패밀리'는 세상 어느 곳보다도 아름다운 실바니안 마을을 배경으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가진 다채로운 동물 캐릭터들을 선보여 왔다. 자연, 가족, 사랑이라는 테마로 구축된 독보적인 세계관은 국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영화는 3D CG 기법으로 재탄생한 다채로운 캐릭터의 비주얼과 사랑스러운 매력을 극장 스크린을 통해 더욱 생동감 있게 만나볼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또한 아이와 어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에피스드와 설레는 어드벤처로 안내할 발랄한 멜로디의 OST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해 온 가족을 행복하게 만들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주목된다. '극장판 실바니안 패밀리: 프레야의 선물'은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상영된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런가 하면 클래식 '포켓몬스터'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포켓몬스터: 성도지방 이야기, 최종장'도 최근 스크린 개봉됐다. 영화는 기존에 방영된 TV 애니메이션 중 '은빛 리그편'을 재편집한 극장판이다.

2030세대에게는 추억을, 10대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지난 1일 개봉 후 박스오피스 5위(3일 기준)를 차지했다.

'포켓몬스터' 한국 방영 25주년을 기념해 개봉한 작품은 결승 토너먼트에서 만난 숙명의 라이벌 지우와 바람의 대결을 그린다. 태초마을을 떠날 때부터 포켓몬마스터의 꿈을 꾼 두 사람은 수많은 모험과 만남으로 쌓아온 각자의 성과를 성도리그에서 확인하게 된다.

[사진=쇼박스 제공]
[사진=쇼박스 제공]

다양한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학부모들의 지갑을 열게 만든다는 메가 히트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첫 극장판 '사랑의 하츄핑'은 올여름 개봉을 앞두고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전국 곳곳에서 이벤트를 연다. 

예비 관객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에서 풍선을 선물하는 사전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 이벤트는 부산, 광주, 파주 총 3곳에서 진행된다.

먼저 어린이날 부산역 2층 맞이방에 위치한 '티니핑 in 부산'에 방문하면 선착순으로 풍선 소진 시까지 '사랑의 하츄핑' 스페셜 풍선을 받을 수 있다. 광주에서는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시아홀에서 풍선 배포가 진행된다. 가족들의 주말 나들이 공간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1층 럭셔리빌에서도 스페셜 풍선을 받을 수 있다.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 '사랑의 하츄핑' 개봉을 기다리는 관객들에게 추천하는 이벤트다.

[사진=메가박스 제공]
[사진=메가박스 제공]

메가박스는 어린이날을 비롯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대상 이벤트 '행운 가득 어른이 혜택'를 펼친다.

어린이 관객을 위한 행운 이벤트로는 '럭키 구디백'을 선보인다. 럭키 구디백은 ▲럭키 파우치 ▲탄산(L) ▲랜덤 굿즈 1~3종 ▲영화 관람권(1매) ▲랜덤 보너스 쿠폰(1매)로 구성됐다. 이 중 랜덤 보너스 쿠폰에는 1개월 무비패스, 영화 할인 쿠폰, 음료 쿠폰 및 콤보 할인 쿠폰까지 골고루 구성돼 있다. 오는 15일까지 1만2900원에 서울, 경기, 대전, 부산 등 각 지역 메가박스에서 선착순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자세한 판매처는 메가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어른 관객을 위한 행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화 관람권과 메가박스 대표 스낵인 나초, 핫도그 등으로 구성된 3가지 패키지를 최대 32% 할인된 특가로 선보인다. 오는 14일까지 메가박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위한 '우리 가족 영화보고 플레이 타임 가자!'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기간 내 이벤트 응모 후 영화 관람 시 추첨을 통해 No.1 키즈 실내 놀이터 '플레이 타임 VIP 티켓'을 50인에게 증정한다. 플레이 타임 VIP 티켓은 보호자 1인과 어린이 1인이 함께 입장 가능해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