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2-21 23:00 (토)
BBQ CSR, 치킨 1.2만마리 기부
상태바
BBQ CSR, 치킨 1.2만마리 기부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6.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BBQ가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24일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와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6월까지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1만2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전국적으로 매장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특성을 살린 BBQ의 대표 상생 기부활동으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제공]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제공]

참여를 희망하는 패밀리에게 본사는 신선육(닭고기)를 지원하고, 패밀리는 치킨을 조리해 매장 인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하는 방식이다. BBQ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현재까지 서울, 경기, 대전, 천안, 광주, 거제, 해남, 대구, 제주 등 전국 패밀리와 함께140회에 걸쳐 5700여 마리를 기부했다.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또는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경기도 이천에 치킨대학을 설립한 2000년도부터 현재까지 25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교육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ESG(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경영 활동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BBQ는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현재까지 약 5700마리의 치킨을 이천 지역 아동, 장애인, 노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BBQ가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부한 치킨은 1만2000여 마리에 달하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 시 2억2800만원을 상회한다.

한편, BBQ는 착한기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외에도 푸드트럭 ‘BB-Car’를 통해 도서 산간벽지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등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