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2-22 00:19 (일)
배그 사녹 맵 ‘환경 파괴’ 기능 추가
상태바
배그 사녹 맵 ‘환경 파괴’ 기능 추가
  • 신희재 기자
  • 승인 2024.12.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신희재 기자] 크래프톤 펍지: 배틀그라운드의 사녹 맵이 달라진다.

크래프톤은 "배그의 33.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보다 몰입감 있고 현실적인 전장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녹 맵을 파괴 가능한 맵으로 변경했다. 론도 맵에서 선보였던 지형 파괴 기능을 도입했다. 또 폭발물과 레드존에 의해 건물, 구조물 및 오브젝트가 파괴되도록 업데이트했다. 철재, 석재, 콘크리트, 목재 등 재질에 따라 건물의 내구도가 상이하며 일부 오브젝트는 파괴할 수 없다. 이와 함께 사녹의 텍스처와 지형 등 여러 시각적 요소를 개선했다.

[사진=크래프톤 제공]

기관단총은 고유한 특색을 부여하고 사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밸런스를 조정했다. 9mm 탄약의 무게를 줄여 매치 후반부까지 더 많은 탄약을 휴대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기관단총 대부분의 사격 정확도를 크게 향상했다. 특히 비조준 사격 및 견착 조준 사격 정확도를 높여 근거리 교전과 1대1 상황에서의 활용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승 도전 기능에는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솔로 모드에서도 연승 도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연승 도전 활성화 중에는 파티 형태 변경이 불가능하다. 또 주간 전적 및 보상 획득 기록이 솔로와 스쿼드 모드 간 공유된다. 아울러 더 많은 이용자가 도전할 수 있도록 최대 보상을 위한 연승 조건을 5연승에서 3연승으로 조정했다.

이외에도 ▲ 경쟁전 시즌 33 시작 및 시즌 32 보상 제공 ▲ PC 플랫폼 일반 매치 빠른 참가에 동일 언어 팀 매칭 기능 추가 ▲ 팀 찾기 기능 개편 ▲ 로비 포즈 아이템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서바이버 패스: 렛 잇 스노우도 출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