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9 16:40 (목)
하나금융, 연말 이웃돕기 성금 150억 쾌척
상태바
하나금융, 연말 이웃돕기 성금 150억 쾌척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2.1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거액을 쾌척했다. 

하나금융그룹은 15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을 통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50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서울시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관에서 진행된 희망 2023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 지역사회 문제 신속지원 ▲ 위기가정 긴급지원 ▲ 사회적 돌봄 지원 ▲ 교육 및 자립지원 등에 써달라며 성금을 전달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 측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그룹의 15개 관계사가 뜻을 모아 지난해보다 30억원 늘어난 성금을 마련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대내외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은 늘어난 반면 기업들의 기부참여는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성금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소외된 이웃의 희망을 잇는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함영주 회장은 "어려워진 경제 환경 속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사회문제 해결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나금융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미혼모·장애인·저소득 소외계층의 자립을 돕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도 적극 동참함으로써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