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리만코리아가 디지털 인프라 구축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리만코리아는 "글로벌 클라우드 선도기업인 ‘AWS(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를 활용해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및 해외 시장 진출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AWS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AWS는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으며,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킹, 애널리틱스 등 데이터 구축 및 관리와 관련된 20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만코리아에 따르면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변화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데이터를 토대로 하는 의사 결정과 비즈니스 운영에 접목해 AWS를 활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리만코리아 뷰티플래너에게 양질의 데이터 정보를 전달해 효율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리만코리아는 지난 4월, AWS를 도입한 공식몰을 오픈하여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마련해 업계 내 디지털 플랫폼 진출 선두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리만코리아는 AWS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 및 글로벌 인프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 세계에 있는 AWS 국외 고객들과 신뢰성 있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현지 시장에서 빠르게 적응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리만코리아 김경중 대표는 “이번 AWS 도입을 시작으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타 업계와의 유연한 협업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 비건뷰티 브랜드 ‘보타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프닝’을 론칭한 리만코리아는 후원방문판매 업계 최초 공식몰을 오픈하며 온라인 정품인증 서비스, 정기구매 서비스 등을 도입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