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3 12:01 (목)
파주 운정신도시 분양, 우미린 더 센텀 살펴보기
상태바
파주 운정신도시 분양, 우미린 더 센텀 살펴보기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11.0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에 우미건설 아파트가 들어선다. 

우미건설은 "3일부터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파주시 동패동 1802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청약일정은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다. 21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12월 4일부터 나흘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해야 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경기도, 서울시,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조감도.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제공]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은 파주 운정3지구 A2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7층, 5개 동, 총 4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는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가격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특히 내년 하반기 조기 개통이 예정된 GTX-A 운정역(가칭_예정) 초역세권 아파트로 조성된다. 여기에 GTX-A 운정역(가칭_예정) 주변은 역세권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상업·업무·공원·문화 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어서 주거 편의성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보권에는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주변에는 도서관(예정),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등 생활인프라 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고, 심학산 산림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내부설계로는 천장고 높이를 최대 2.5m로 높이고(1~3층 기준), 가로가 넓은 주방 설계, 드레스룸, 주방팬트리, 현관 워크인 등을 도입(주택형별 상이)했다. 

조경의 경우 100% 지하주차장 설계(근린생활시설 제외)를 적용해 공원형 단지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확보된 지상공간에는 생태연못과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한다.

단지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남·녀 구분 독서실, 오픈형 카페, 어린이문고, 실내놀이터, 북카페 등이 구성되는 커뮤니티인 린 센터(Lynn Center)가 들어선다. 단지 내에는 하며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이 마련되며, 2층 규모의 단지 내 상가도 계획돼 있다. 

가구당 주차대수는 1.5대. 확장형 주차를 30% 이상 계획해 주차문제 최소화를 도모했다.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주는 에어클린시스템과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