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LG생활건강, 성장 전환 목표로 글로벌 시장 진출
상태바
LG생활건강, 성장 전환 목표로 글로벌 시장 진출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1.0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LG생활건강이 2024년을 변곡점으로 삼고 2년간의 부진을 털어낸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2일 사내에서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2024년 경영 목표는 '성장 전환'"이라고 밝혔다.

이정애 사장은 "(성장은) 미래에 대한 투자없이 단순히 내핍에만 의존해서 만들어 내는 단기 성과가 아니"라면서 "미래 준비를 지속하면서 사업 성과의 방향을 상승하는 쪽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올해 LG생활건강의 대반전을 위한 중점 추진사항은 △’더후(The Whoo)’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뷰티시장 공략 확대 △조직역량 강화 △데이터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 △차별적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 등 총 4가지를 제시했다.

'더후'는 올해부터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한다. 이어 글로벌 MZ세대 타깃 브랜드로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TFS) 또한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더할 계획이다. 내수 시장에 머물러 있는 데일리 뷰티 카테고리의 글로벌 전개를 위해 '피지오겔', '닥터그루트'에 대한 투자도 확대한다.

조직역량 강화 방안으로는 민첩한(Agile) 프로젝트 조직 구성을 통한 '주목할만한 제품(Remarkable Products)' 개발과 육성, 국내외 법인 간의 긴밀한 협업 체계 정착, 지역별·직능별 전문가 육성 등 인재 확보 노력을 제시했다. 

또 데이터 기반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D2C(Direct-to-Customer·판매자의 소비자 직접 판매) 강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 '커스터머 360(Customer 360)' 구축, 포인트 통합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정애 사장은 LG생활건강이 최고의 고객경험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그 동안 익숙하게 해오던 일, 기존의 틀에 갇혀 해야 할 일, 단지 할 수 있는 일만 열심히 하기 보다는 당장은 어렵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우리 사업의 미래 성장과 본질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일들을 밀도 있게 해 나가야 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