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06 00:20 (일)
반려동물 양육 1500만 시대... 교원라이프, ‘펫 상조’ 개발
상태바
반려동물 양육 1500만 시대... 교원라이프, ‘펫 상조’ 개발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8.3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교원라이프가 펫 상조 시장에 진출한다.

교원라이프는 30일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 펫닥과 지난 29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원라이프의 펫 상조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추친됐다.

최한길 교원라이프 인프라부문장(왼쪽), 강시걸 펫닥 프로덕트 전략본부 전무. [사진=교원라이프 제공]
최한길 교원라이프 인프라부문장(왼쪽), 강시걸 펫닥 프로덕트 전략본부 전무. [사진=교원라이프 제공]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펫 상조 상품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올바른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양사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펫닥은 전국 6개 직영망을 갖춘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로, 향후 교원라이프가 선보일 펫 상조 서비스의 파트너사로 참여하게 된다.

교원라이프는 펫닥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반려동물 장례식장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 누구나 부담 없는 가격에 고품격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펫 상조 상품을 준비해 9월 중 출시할 계획이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을 넘어서면서 반려동물 장례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반려인들 모두가 합리적인 가격과 조건에 고품격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펫 장례 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