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2-30 18:02 (월)
우아한청년들, 6번째 '따뜻한청년들' 봉사활동
상태바
우아한청년들, 6번째 '따뜻한청년들' 봉사활동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12.0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배달의민족(배민)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배달을 완료했다.

우아한청년들은 "회사 임직원들과 배민커넥트 라이더,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수료생과 함께 방한용품, 생필품을 저소득가정에 배달하는 따뜻한청년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우아한청년들의 자체 사회공헌활동인 따뜻한청년들의 여섯 번째 활동이다. 자체 캠페인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 따뜻한걸음(걸음 수만큼 기부금액 조성) ▲ 노을공원 숲 가꾸기 ▲ 굿윌스토어 봉사활동(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자립 지원) ▲ 연탄배달 봉사활동 ▲ 한부모가정 식료품전달 봉사활동(냉방기기, 장학금)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은 지난달 23일과 30일 서울 송파구 송파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 저소득가정을 위한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따뜻한청년들 활동에 참여의사를 밝힌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수료생들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과 라이더들은 1000만원 규모의 방한용품, 식료품세트 등을 송파종합사회복지관에 양일에 걸쳐 전달했다. 후원에 사용된 기부금은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활동으로 마련됐다.

우아한청년들은 평소 임직원들이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 기부 앤 테이크 아웃(커피쿠폰) ▲ 우엉마켓(중고장터) ▲ 우아박스 등 접근성을 높인 봉사·기부제도 우아한기부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임직원들에게 평소 접하기 힘든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기회와 함께 세상에 온기를 전달하는 따뜻한 물류경험을 제공했다. 회사 비전인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실천한 것처럼 물건 배달뿐 아니라 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우아한청년들의 의지를 나타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임직원들과 함께 따뜻한 물류경험을 몸소 실천하는 동시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먼저 다가가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며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라이더들과 함께해 더 유의미한 행사가 됐다. 우아한청년들은 앞으로 우리 사회를 위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